베이퍼,
숨겨진이야기
왜 Vapur인가?
Vapur는 깨끗한 물이 개인과 사회,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에 가장 좋은 음용수임을 믿고 있으며, 물을 보다 쉽게 휴대하고, 언제든지 마실 수 있고, 고갈됨이없이 보존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물을 다 마시고 나서도 부피가 큰 기존의 재활용 물병을 들고 다니는 것은 불편한 까닭에, 우리는 쉽게 주머니에, 지갑에 넣거나 팩으로 어디든지 들고 다닐 수 있는 아주 튼튼한 “Vapur Anti-Bottle”을 만들었습니다. 부드럽고 재활용 가능한 “Anti-Bottle”은 기존의 딱딱한 물병보다 제조와 휴대에 더 적은 에너지가 소요됩니다. 대단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기존 물병의 문제점
매년 전 세계적으로 2천억 개의 물병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 중 12%만 재활용되고 있으며, 1천 7백 6십억 개의 플라스틱 병이 땅속에 파묻히거나 바다 위로 떠내려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돗물이 답일까요?   나라마다 사정이 다릅니다.  수돗물은 생수보다 240배에서 10,000배나 비용이 적게 듭니다.  한국의 수돗물은 끓여먹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한국인들은 주로 정수나 생수를 마십니다.   문제는 이 물을 담아서 들고다니는 일회용 PET 병에 있습니다.  한 번 사용 후에는 절대 재활용 해서는 안되는 세균증식의 온상인 PET병에다 물을 담아 마시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지구상의 12억 인구는 깨끗한 물에 접근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매년, 5백만명 이상이 물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합니다. 수십만 명의 다른 어린이들은 통계로 집계되지도 않는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열악한 건강, 수확량 감소, 교육기회의 박탈 등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일회용기에 쏟아 붓는 막대한 비용으로 지구 수십억의 인구에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에 접근조차 못하는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
Vapur는 세계적인 물 부족과 자신의 의지로 음용수를 선택함으로써 사람들을 변화시키는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구를 위한1% (1% For The Planet)”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모든 Vapur 판매의 일정 비율을 물과 관련한 부문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자선 그룹들과 연계하여 일회용기를 폐기하고 깨끗한 물을 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Vapur의 “희망의 물방울 (Drops of Hope)”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미국 본사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